유학스토리


제목 [뉴질랜드유학] [뉴질랜드대학교] UOA Foundation 과정 후기
작성일자 2020-02-12

안녕하세요. 프라임유학원 입니다!



오늘은 뉴질랜드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UOA Foundation 과정을 졸업하고 Auckland Of University 에 입학한 두 학생을 인터뷰했습니다.

아마 UOA 또는 뉴질랜드에 위치한 다른 대학교로 진학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한 학생은 외국에서 학교를 전혀 다니지 않고 오로지 Foundation 과정만 들은 후에 UOA에 진학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뉴질랜드로의 대학교 진학을 꿈꾸는 학생이라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주영 학생은 Foundation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UOA Global Studies 입학예정입니다.

주영학생은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케이스 인데요, 고등학교는 예고를 다니면서 미술을 전공했다고 합니다!

미술을 매우 좋아하고, 미술과 관련된 직업을 얻고 싶었지만 좋아하는 것을 직업으로 선택한다는 것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고 미래에 대해서 더 많이 고민하게 되었다고 해요.

그러다가 예전부터 외국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희 프라임 유학원을 통해 UP Internation College 소개를 받은 뒤 UOA Foundation 과정에 등록했다고 합니다! 또한 국제관계학인 Golbal Studies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넓게 공부하면서 무난하며, 어느 곳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미래전망적이여서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주영 학생과 아주 잘 어울리는 선택인 것 같습니다!


주영학생이 뉴질랜드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어렸을때부터 외국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고등학교때는 미술을 전공하면서 영국유학을 꿈꿨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영학생이 미술을 포기하고 다른 공부를 선택하면서 한국인이 많지 않고 현실과 이상의 타협점인 뉴질랜드를 선택했다고 하네요! 아주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주영학생은 Foundation 수업을 들으면서 한 강의를 3~4번 반복해서 들을 정도로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닐 때 연마한 노트필기 방법을 교수님들이 제일 좋아하셨다고해요^^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주영학생을 본받으라고 말씀하실 정도였다고 하니 주영학생이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는지 보였습니다^^


주영학생에게 졸업 후 계획을 물어보니, 아직은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고 주영학생이 좋아하는 공부들을 더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공부한 후에 주영학생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일을 찾고싶다고 해요. 또한 Global Studies를 공부하는 많은 UOA에서 제공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도 참여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수학생은 어렸을때 미국과 뉴질랜드에서 공부를 한 경험이 있는 학생입니다. 또한 지수학생은 어렸을때부터 군의관을 꿈꾸었지만, 한국에서 여자로써 군의관이 된다는것이 매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수학생은 더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저희 프라임유학원을 방문해 주셨는데요, 사실 한국에 대학교를 지원하고 싶었지만 장용석이사님의 강력추천으로 뉴질랜드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수학생은 군의관을 꿈꿨던 것 만큼 약학에 대해 관심도 많았는데, 더 생각을 넓혀서 약대에 지원하는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 프라임유학원을 통해 UP International College을 소개받아 UOA Foundation에서 공부하고 그 결과 UOA Pharmacy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수학생이 다른 대학교들보다 UOA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세계 대학교 순위에서 높은 위치에 속해 있고, 배움의 폭이 넓게 되어있어서 나중에 석사, 박사 공부까지 생각하는 지수학생에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라고 하네요! 아주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또한 지수학생은 영어수업인 EAP 코스에서 A라는 우수한 성적을 받았는데요, EAP 코스에서는 대학교에서 수업할때 필요한 영어를 배우고, 필기도 배우는 등 대학교 수업을 들을 때 필요한 스킬들을 배우는 수업이라고 해요! 이 수업 또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수업을 PASS 하는 학생들이 많지 않은데 우리 지수학생은 좋은 성적을 얻었습니다^^


지수학생에게도 졸업 후 진로 계획을 물어봤는데요, 일단 약리학은 3년 공부한 후에 석사 1년을 더 공부하고 나중에 박사과정까지 공부할 계획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는 약리연구원으로 일 할 계획이라고도 말해주었습니다. 아직 어리지만 미래계획을 확실하게 세운 지수학생이 아주 대단하게 느껴졌습니다^^





UP International College를 통해 UOA Foundation를 공부한 두 학생은 딱 한가지를 매우 강조했습니다!

바로 유학가기 전 까지 영어공부를 소홀히 하지 말라는 것 이였는데요, 두 학생 모두 한국에서 영어를 잘 하는 편이였지만, 외국에서 공부를 한다는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두 학생은 Foundation 과정을 공부하기 전에 짧게라도 어학연수를 하고 오는것이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아무리 한국에서 영어를 잘 한다고 해도, 외국에서 외국인들과 공부하는것은 매우 힘들었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에서의 Listening과 외국에서의 Listening은 다르다고 계속 강조해 주었습니다!


또한 주영학생과 지수학생 모두 학교에 계시는 Tutor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말해주었습니다. Tutor에게 공부계획 상담도 하고, 학생들의 전공에 맞는 과목들도 추천받는 등 학교 생활에 전반적으로 도움을 주셨다고 해요.


이렇게 두 학생 모두 UP International College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먼저 친절하고 항상 응원해주고, 고민 상담까지 해주는 좋은 Tutor들이 있어서 학교 생활이 즐거웠다는 점. 또한 After-class를 통해 과목에서 이해되지 않는 부분들을 더 공부할 수 있다는 점! 여기서 After-class는 같은 과목이지만 다른 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더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시티에 있어서 위치가 아주 좋았음을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Foundation과정을 제공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해주었습니다. 커리큘럼이 제대로 갖춰져있고, 학점 뿐만 아니라 나중에 대학 생활에까지 도움이 되는 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감사했고, 뉴질랜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해주고 싶다고 합니다!







이렇게 약 3시간에 걸친 인터뷰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많은 양의 질문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준 우리 친구들에게 너무 고마웠습니다!

자신들의 경험이 유학을 꿈꾸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착한 우리 학생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었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주영학생과 지수학생이였습니다!


이제 UOA에서 빛나는 대학 생활을 시작하게 될 주영학생과 지수학생 모두 프라임유학원이 응원하겠습니다!



뉴질랜드 유학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프라임 유학원으로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겠습니다^^









회사정보

  • 상호: 프라임 유학원
  • 사업자등록번호: 128-27-41382
  • 대표: 양정아

지점안내